종합(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훈창 시흥시의회 부의장, 다산 정약용 시상식서 의정대상 수상
 
김삼만 기자 기사입력  2023/11/09 [17:19]
▲ 성훈창 시흥시의회 부의장이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데일리코리아


경기 시흥시의회는 성훈창 부의장이
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은 다산 정약용의 사상과 정신을 기리기 위한 상이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회 각계 인사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성 부의장은 다선거구(신현동, 연선동, 장곡동)를 지역구로 두고 제9대 시흥시의원으로 선출됐다. 전반기 부의장을 맡아 간담회, 현장 방문 등의 의정활동으로 58만 시민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시흥시 자치법규 정비 연구회''네 편이 되는 갯골생태공원 만들기 연구단체' 등 연구단체에 참여하고 입법활동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 부의장은 "시민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것뿐인데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면서 "시대를 앞서간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사상을 받들고 계속해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3/11/09 [17:19]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한전 차기사장 이르면 내달 임명…김동철 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