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Q&A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환경공단, ‘네팔 랄릿푸르시’ 생태복원 역량 강화 연수
네팔 환경담당공무원 대상 생태복원 역량 교육 랄릿푸르시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데일리코리아 기사입력  2023/08/29 [12:57]
▲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왼쪽 4번째)이 지난 25일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있다.     © 데일리코리아

 

▲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왼쪽에서 첫 번째) 25일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있다.     © 데일리코리아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네팔 랄릿푸르시 부시장과 환경 담당 공무원 10명을 초청해 서울이니셔티브(SI) 네트워크 네팔 랄릿푸르시 생태복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SI 사업은 대상국가에 맞는 정책 및 기술 등을 기반해 진행되는 시범사업으로, 공단에서는 2022년도 라오스 비엔티안지역 학교 위생시설 개선 및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도입 등 현재까지 21개국 대상 44개의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네팔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네팔 랄릿푸르시 삽타파탈 호수 생태복원사업 담당 공무원에 대한 사업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한국환경공단은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올해 11월 공단 생태복원사업 전문가의 현지 방문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5일 안병옥 공단 이사장은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양국 간 교류 확대와 생태복원 사업 추진과 관련한 회의를 주재하고 연수 이후 추진할 후속 사업 개발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환경전문기관으로서, ·태 개도국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SI연수를 통해 네팔의 생태복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3/08/29 [12:57]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한전 차기사장 이르면 내달 임명…김동철 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