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롯데건설, ‘2023 LETS GO!공모전’ 공동 개최
롯데케미칼-롯데벤처스와 미래를 선도할 기술로 선정된 우수기업에 공동연구 및 투자 기회 등의 혜택 제공
 
유상근 기사입력  2023/06/22 [21:25]
▲ 2023 LETS GO! 공모전 포스터     © 데일리코리아


6
20일부터 84일까지 공모전 접수, 올해 크리에이티브부문 신설 및 모집분야 확대

 

롯데건설과 롯데케미칼, 롯데벤처스가기술경쟁력 우수기업 발굴 및 상생협력을 위해 ‘2023 LETS(Lotte Eco Tech Solutions:롯데 에코 테크솔루션즈) GO!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롯데건설은2021년부터 진행한기술혁신 공모전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우수기술들을발굴해왔으며,올해는 롯데케미칼,롯데벤처스와 함께 산업범위를 확장해미래를 선도할 기술을모집한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620일부터 84일까지 진행하며, 기술혁신에 관심있는 국내기업이면 누구나 롯데벤처스 홈페이지(www.lotteventures.com)를 통해 기술소개서 등 관련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공모전의 모집분야는 에너지 친환경미래기술로, 8월 서류 평가를 통해 15개 기술을 선정하고, 9월 발표평가를 거쳐 9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실용화 단계에 접어든 기술 이외에 아이디어 중심의 기술을 따로 평가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부문을 신설했다.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실체화가 어려운 기술을 가진 기업과의 공동연구를 통한기술 구현으로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9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게는 롯데건설 및 롯데케미칼과의공동연구,롯데건설의 Test-bed(시험 실시) 현장 제공 및파트너사 등록, 투자기회등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케미칼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생에너지, 배터리, 자원 선순환, 바이오 등 영역에서 롯데케미칼의 미래 경쟁력 확보 및 롯데건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기업이 발굴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했던 공모전에서예상을 뛰어넘는 기업들의관심과 참여가 이뤄졌으며, 실제 현장에 적용한 실용적인 기술들이 많았다고 말했다.또한,“올해는 모집분야를 대폭 확대한만큼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사업 발굴을 위한 창구로 이러한 공모전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독일 우리신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3/06/22 [21:25]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한전 차기사장 이르면 내달 임명…김동철 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