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HDC현대산업개발, 이달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
최고 32층, 874세대 규모
 
유상근 기사입력  2023/06/14 [11:33]
▲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     © 데일리코리아


HDC
현대산업개발(294870)은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22-2번지 일대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지상 최고 32, 7개동, 전용면적 63~138, 874세대 규모다.

 

단지는 인라인스케이트장과 X게임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과 인접해 있다. 강변과 가까워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카누 등 수상 레저 스포츠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과 MBC 춘천방송국, KBS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춘천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 남춘천점 등 문화 관련 시설도 멀지 않다.

 

국내 첫 레고랜드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차량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이마트 춘천점과 롯데마트 춘천점, 하나로마트 춘천강남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가박스 남춘천점, 풍무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춘천경찰서와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학교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들어서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을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에 편리하게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춘천양양고속도로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춘천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단지 주변에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의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경춘선 춘천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2027년 개통 예정)이 대표적이다. 동서고속화철도는 경춘선의 종착역인 춘천역에서 출발해 화천, 양구, 인제, 백담 등을 거쳐 속초까지 총 93.7km 구간으로 건설된다. 총사업비만 약 24377억 원이 들어가는 대형 개발사업이다. 이 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환승 없이 KTX-이음을 이용해 1시간 39(예정)만에 도착할 수 있다.

 

2경춘국도 사업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2경춘국도는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강원도 춘천시까지 총 33.6km 구간에 왕복 4차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춘천역 주변을 개발하는 춘천 역세권 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다.

 

단지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높였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수변은 춘천시 전경도 바라볼 수 있다.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을 비롯해 춘천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보유한 아파트로 조성된다. 피트니스 센터, 학습공간 등 취미생활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이자 보기 드문 수변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도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춘천시 3개월 이상 거주자)이 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일대에 마련된다.

독일 우리신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3/06/14 [11:33]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한전 차기사장 이르면 내달 임명…김동철 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