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명희 국회의원, 국회 최고 권위의 ‘의정대상’ 2년 연속 수상
디지털 플랫폼 구현을 위해 ‘전 국토 1:1000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 제안
 
김홍석 기자 기사입력  2022/05/26 [12:59]
▲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비례대표)은 25일 오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2년 연속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데일리코리아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국회 교육위원회비례대표)은 25일 오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2년 연속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조명희 의원은 정부 연구개발(R&D) 평가에 성별 특성을 반영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국회의장 및 부의장, 각 교섭단체에서 추천한 외부전문가 21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조명희 의원은 과학기술 전문가로서 21대 국회에 들어와 과학기술 분야 발전을 위한 현장 기반 의정활동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현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민생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 의원은 지난해 열린 제1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국내 과학기술 분야 노벨상 수상을 촉진하기 위해 연구자가 20년 이상 기초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연구진흥법개정안이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 차원의 권위 있는 시상제도로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성을 제고하고,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등 실적이 우수한 국회의원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는 개원 74주년을 맞아 국회 개원기념식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시상식을 열어 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국회의원 25인을 선정했다.

 

한편, 조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1회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국정감사 우수의원’, ‘2021 혁신리더 대상12차례 상을 수상하였고, 이번 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까지 총 13개의 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2/05/26 [12:59]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회 나라꽃무궁화 시민가드너양성 교육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