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교회 국민안전관리진흥원 설립총회
국민안전 위해 안전 위협요소 실태조사도
 
유상근 기사입력  2020/05/25 [15:38]

 

▲ ▲ 한국교회 국민안전관리진흥원 설립총회 후 기념촬영     © 데일리코리아


한국교회가 우리사회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앞장선다. 매년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로, 안타까운 죽음을 당하는 가운데, 교회를 중심으로 올바른 안전교육, 안전의식 높여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국교회 국민안전관리진흥원 설립총회를 지난 2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신신묵 목사(기지협 대표회장), 김동권 목사(합동 증경총회장), 김진호 목사(기감 증경감독회장), 김해철 목사(루터대 전 총장) 등 교계 대표 지도자들이 고문으로 함께 했으며, 이정춘 목사(총재), 김상배 목사(중앙회장) 등이 실무 대표를 맡아, 국민안전관리운동을 범교회적으로 벌이기로 했다.

국민안전관리진흥원은 행정안전부에서 인가한 비영리등록단체(등록번호 246)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및 시민안전을 위한 감시활동 안전실태 조사 모니터링 활동 평가사업 등 국민의 안전이 보장된 사회를 만드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이 진흥원은 우리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시대적 사명을 일깨워주는 운동을 벌이게 된다.

이날 설립감사예배는 조병창 목사의 사회로 한창영 목사의 기도, 정일채 장로의 성경봉독, 이정춘 목사의 국민안전은 여호와께란 제목의 설교, 코로나재앙 완전소멸(박부웅 목사) 국민안전진흥원 활성화(한동철 목사) 국가경제 회복(전용만 목사) 나라의 안정과 평화(송익재 목사)를 위한 특별기도, 이홍규 목사의 광고, 신신묵 목사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렸다.

1부 예배에 이어서 김상배 목사의 사회로 가진 설립총회는 취지 설명, 전형위원회 회의, 조직보고, 김선규 목사의 격려사, 김진호 목사의 축사, 정학영 장로의 구호제창, 배타선 목사의 폐회기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 대표고문 신신묵 목사.     © 데일리코리아

 

대표고문인 신신묵 목사는 국민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과거 대한민국은 안전불감증에 걸려 세월호와 같은 대형 사건들이 일어났다. 오늘도 안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크고 작은 일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면서, “국민안전진흥원은 생명의 중요성을 잃어버린 우리사회에 생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동시에, 그리스도인 모두가 하나님의 피조물인 생명의 증인이 되는 운동이다고 강조했다.

▲ ▲ 총재 이정춘 목사.     ©데일리코리아

 

진흥원 총재인 이정춘 목사는 설교를 통해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우리사회 곳곳에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들이 일어나고 있다. 안전의 생활화, 체질화를 위한 조기교육기관이 한국교회에 세워졌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안전교육을 통해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스스로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풍토를 조성하겠다. 이를 통해 안전한 가정, 안전한 사회, 안전한 국가가 만들어 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생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 중앙회장 김상배 목사.     © 데일리코리아

 

김상배 목사는 정부는 국민안전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다. 이 정책들이 국민들의 안전보장하는 차원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안전의식 생활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국민안전관리진흥원은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토론회, 세미나, 국내외자료수집, 안전전문인양성, 안전교육사업, 시민안전 위협요소 발굴을 위한 실태조사, 모니터링 활동, 컨설팅사업, 정 및 민간 위탁사업수행 등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안전관리진흥원의 사업을 소개했다.

국민안전관리진흥원 조직은 대표고문=신신묵 목사 명예총재=김동권, 김진호, 김해철, 조병창 목사 등 고문=유흥묵, 강흥복, 권희로 목사 등 총재=이정춘 목사 중앙회장=김상배 목사 부회장=서태원, 이애라, 배타선, 김탁기, 장병찬, 한동철 목사 등 상임총무=이홍규 목사 사무총장=이원균 사무처장=김한양 총무=강용금, 양송자, 김정미, 강진환 서기=이강구 회계=김영식 감사=유정선, 윤경원 등이다.

독일 우리신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0/05/25 [15:38]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이천보건소, 찾아가는 한방이동진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